기초체온법


기초체온법은 우리 생리 주기에 따라 조금씩 변한다. 


이를 통해 배란을 예측할 수 있고 임신, 생리를 미리 알 수 있다. 




기초체온 측정방법


우리 몸이 움직이면 체온이 변하기 때문에 기초체온을 측정하려면 잠에서 깬 뒤 침대에서 측정하는 게 정확하다. 


나 역시 침대 옆에 체온계를 두고 눈을 뜨자마자 체온계를 입에 넣고 측정했다.


체온계는 혀 아래에 두고 체온을 측정한다. 


처음에는 체온계가 계속 신경쓰여 꿈 속에서 여러 번 일어난 줄 알고 측정하곤 했었다. 


매일 같은 자세로 측정하는게 좋다. 추세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. 


게다가 난 어플에 지속적으로 체온변화를 입력했고 차트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었다. 



기초체온 추세 


생리가 시작될 때 기초체온이 떨어진다. 그리고 배란될 때 기초체온이 뚝 떨어졌다가 급격히 상승한다. 


이때를 고온기라고하며 이 고온이 유지되면 임신이 된 거고 고온이 떨어지면 생리가 시작된다. 




나의 결과 



파랑색 선이 기초체온변화선이다. 


계속 체온이 낮게 유지되다가 배란일 때 가장 낮게 찍혔다. 


그리고 그 다음날 체온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. 


체온이 바로 낮게 찍힌 날이 배란일이다. 


주황색 선은 나의 배테기 변화선이다. 


배테기를 보더라도 기초체온이 가장 낮게 찍힌 날 배테기 수치가 가장 낮게 찍혔다. 


이 두 결과 모두 나의 배란일을 의미했다. 





기초체온법도 배테기도 모두 한 날을 배란기로 가르쳤다. 


해석하기 쉬운 결과였고 이 덕분에 바로 임신한 것일지도 모르겠다. 


무튼,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내 체온과 배테기 변화가 도움이 됐길 바란다. 



#임신준비 #미국임신 #배테기 #기체체온법 #기초체온결과 #기초체온차트 #배란일 #배란일확인 #체온계

+ Recent posts